LG전자-에이슬립, 수면 분야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LG전자-에이슬립, 수면 분야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2.12.26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LG전자)LG전자-에이슬립, 수면 분야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LG전자)LG전자-에이슬립, 수면 분야 연구 협력 업무협약 체결

[서울=글로벌뉴스통신] LG전자는 지난 23일(금)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LG전자 가산R&D캠퍼스에서 수면 진단 전문 기업 에이슬립과 ‘수면 분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월)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LG전자 H&A연구센터장 오세기 부사장, 에이슬립 이동헌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양사는 가전과 수면 진단 기술을 결합하여 고객의 수면 상태에 최적화된 맞춤형 가전을 개발하기로 했다.

LG전자는 향후 에이슬립의 수면 진단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개발하여 고객의 개인별 수면 상태와 패턴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세대 스마트 가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에이슬립은 AI 기술을 바탕으로 수면 중 숨소리를 통해 수면 단계를 진단하고 그에 따른 수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고객이 별도의 기기를 착용하지 않고도 스마트폰이나 스마트TV 등 마이크가 설치된 기기로 어떤 환경에서든 수면 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H&A연구센터장 오세기 부사장은 “간편하고 정확한 에이슬립의 수면 진단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스마트 가전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슬립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참가해 수면 진단 기술과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으로 구성한 침실 환경 데모를 전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