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춘식“복지부 장관차 사용한 신현영,의료원 왜 갔나?”
상태바
최춘식“복지부 장관차 사용한 신현영,의료원 왜 갔나?”
  • 주성민 기자
  • 승인 2023.01.04 2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최준식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최준식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회 국민의힘 최춘식 의원(경기 포천시·가평군,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은 민주당 신현영 의원이 지난해 10월 30일(일) 새벽 이태원 참사 현장으로 향하던 명지병원 DMAT(재난의료지원팀)의 닥터카에 부적절하게 탑승한 가운데, 현장에서 15분 가량 사진을 촬영한 후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출발하는 보건복지부 장관 관용차에 본인이 먼저 탑승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최춘식 의원이 보건복지부의 자료를 조사 확인한 결과, 당시 참사 현장에 있던 조규홍 복지부 장관과 이기일 1차관, 임인택 보건의료정책실장 등 복지부 고위 관계자들이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국립중앙의료원(중앙응급의료센터 상황실)에 장관 관용차를 타고 이동할 예정이었던 바, 이같은 사실을 인지한 민주당 신현영 의원 본인이 장관 관용차‘탑승 동행 의사’를 먼저 표시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 과정에서 신현영 의원이 장관차에 탑승함에 따라 1차관이 타지 못했다. 특히 최춘식 의원이 확인한 자료에 따르면, 신현영 의원은 국립중앙의료원에 가서 의료원 차원의 별도 회의를 하거나 보고는 받지 않고 10분 가량만 머문 것으로 드러났다.

이후 보건의료정책실장이 장관차를 타지 못했던 1차관을 컨트롤타워인 국립중앙의료원으로 다시 합류시키 위해 의료원 차량을 이용하여 이태원으로 출발할 때, 신현영 의원이 또다시 의료원 차량에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장관과 1차관은 지난해 10월 30일 새벽 이태원 현장에 급히 도착하기 위해 택시를 타고 이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자기 차량을 이용해서 이태원에 도착했다. 하지만 민주당 신현영 의원은 명지병원의 닥터카를 타고 현장으로 향했다.

보건복지부는 최춘식 의원에게 신현영 의원의 닥터카 탑승 논란에 대하여 ‘법률 및 매뉴얼 위반 여부에 대한 기초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현장조사 등을 진행하겠다’고 보고했다.

최춘식 의원은 “닥터카가 신현영 의원을 태우기 위해 이대역을 경유함에 따라 의료진들의 이태원 현장 도착 시간이 늦어지게 된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며 “보건복지부가 확실히 조사해서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