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함께해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모금
상태바
안양시 “함께해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모금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2.16 2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가 강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돕기 위한 성금 모금을 오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16일(목) 밝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십시일반 힘을 모아 큰 기적을 만들 수 있다”며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진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에 많은 분들이 뜻을 함께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앞서 지난 14일부터 직원을 대상으로 자율적인 성금 모금을 시작했다. 자율 모금에도 불구하고 많은 직원들이 동참한 가운데 시는 20일까지 모금 활동을 진행하고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시는 시민과 단체, 기업에도 지진 피해 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을 안내하고 동참을 독려하고 있다. 시민·단체·기업은 대한적십자사 지정계좌로 성금을 입금해 참여할 수 있다. 또 지정기탁서를 대한적십자사 메일에 제출하면 기부금 처리를 할 수 있다.

최 시장은 “이 순간에도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많은 희생자가 발생하고 있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이지만, 국제적인 재난에 따뜻한 마음을 더해주시기를 다시한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순간에 삶의 터전과 가족을 잃고 슬픔에 빠진 생존자들이 하루 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염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6일 튀르키예 동남부에서 진도 7.8의 강진이 발생했다.

현재까지 튀르키예와 시리아에는 4만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성금 모금 방법 및 지정기탁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안양시청 자치행정과 또는 대한적십자사 모금기획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