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부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상태바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12.20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글로벌뉴스통신】부산시가 올해 4회로 개최한 ‘공식 블로그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에 기발하고 흥미로운 웹툰 작품이 풍성하게 접수됐다. 부산시는 ‘웹툰, 부산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지난 9월 25일부터 11월 25일까지 ‘제4회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했다. 응모 작품은 모두 58편. 시는 1․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대상 1편,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 등 입상작 7편과 가작 10편 모두 17편의 당선작을 뽑았다.

  대상은 황혜준(21․여․부산시) 씨의 ‘눈부신 바다의 도시 여기는 부산!’이 차지했다. 황 씨는 부산에서 나고 자라 서울로 대학을 가 고향을 떠나있었다. 과거 회상 장면에서 시작해, 친구들과 부산을 여행하며 주인공은 부산을 새롭게 인식하게 된다. 특히, 부산에서의 추억을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구성한 스토리텔링 구조에 창의성이 넘치며, 뛰어난 그림 실력과 치밀한 연출력이 단연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은 이주희(22․여․청주시) 씨의 ‘내도 간다 부산’이 받았다. 이 씨는 독창적인 캐릭터에 맛깔 나는 사투리를 적용해 부산여행 이야기를 그렸다. 부산의 재발견이 돋보이는 작품. 웹툰의 특성에 맞춘 연출과 스토리 전개방식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나는 영도다리입니다(사공록) △니캉내캉 까꼬막게임(현연진, 임성원), 장려상은 △부산의 역사(정정혜) △부산 여행을 하는 도시냥을 위한 지침서(김유라) △부산남자 서울여자(박은비)가 차지했다. 가작은 ‘가장 뛰어난 곳은 어디’ 등 모두 10점.

  최성규 심사위원(경성대학교 디지털애니메이션학과 교수)은 “웹툰 제작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올해 우수한 작품들이 풍성하게 출품돼, 부산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이번에 선정된 해학적이고 유머가 넘치는 웹툰 작품들이 부산시민을 넘어 부산을 찾는 모든 이들에게 부산만이 가지고 있는 삶의 아름다운 가치를 충실히 전달하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내년 1월 2일. 대상(상금 200만원․시장상)을 비롯한 입상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금을 준다. 부산시는 우수작품을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 부산시 인터넷 신문 ‘부비뉴스’, 부산시 공식 SNS ‘톡톡부산’ 등에 게재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대상자에 대해 2015년 공식 블로그 쿨부산에 웹툰 연재 기회를 제공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