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상태바
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3.13 2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모집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는 모두가 차별없이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함께할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이하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고 13일(월) 밝혔다.

시는 기존의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를 ‘시민참여단’으로 개편해 다음달 7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한다.

안양에 주소를 두고 만 19세 이상의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관심분야(안전, 경제활동, 돌봄, 지역사회, 성평등인식, 역량개발)와 여성친화도시 지원 동기 등을 기재한 지원신청서를 이메일(hongys89@korea.kr) 또는 안양시청 여성가족과로 제출하면 된다.

시민참여단은 60명 내외로 선발하며, 선정 결과는 4월 중 개별 안내한다.

시민참여단의 임기는 2년으로 성·연령·장애유형 등으로 불편하거나 차별받는 요소 및 환경은 없는지 점검하고 관련 사항을 건의제안하는 역할을 맡는다.

또 ▲연구(여성친화도시 발전방향 및 모니터링) ▲홍보(인식 개선 및 대표사업 홍보) ▲사업(여성친화도시 우수사례 발굴) 등 3개 팀으로 나눠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다만, 선정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무료로 진행하는 양성평등교육을 이수해야만 단원으로 정식 위촉 및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지속가능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참여단 운영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시민 참여를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