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의원,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김주영 의원,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4.11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주영 의원실)김포 아라마리나 웨딩홀에서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 마련 정책토론회’
 (사진:김주영 의원실)김포 아라마리나 웨딩홀에서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 마련 정책토론회’

[김포=글로벌뉴스통신]“아라마리나 김포 대표하는 복합문화공간 구축 예고"

경기 김포시갑 국회의원 김주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기획재정위원회)이 11일(화) 오전, 김포 아라마리나 웨딩홀에서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 마련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아라마리나 지역에 해양레저스포츠 및 수상관광과 같은 콘텐츠를 발굴하여 관광거점지역으로 특화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토론회를 주최하고 좌장을 맡은 김주영 의원은 모두발언에서 “제 꿈은 김포 아라마리나를 서울·김포·인천, 나아가 한국·중국·일본의 국제적 해양관광 랜드마크로 만드는 것”이라며 “전호산·백마도와 연계한 관광벨트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오늘 참석해주신 분들이 함께 힘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토론회에 참석한 정우철 인하공업전문대학 해양레저센터장이 ‘해양레저 발전을 위한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해양레저 동향을 분석하고, 아라마리나 지역 특색을 반영한 현실적인 활성화 방안 마련의 시급성을 강조했다. 아라마리나 활성화 방안으로는 ▴수도권 시민의 휴식처로서의 발전 ▴환경문제 및 각종 규제 재점검 ▴소형보트 육상계류시설 확충 ▴쇼핑몰과의 연계 강화 등을 제안했다.

김 의원은 “아라마리나는 지리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해양레저관광거점으로 거듭날 잠재력이 높은데도 많은 규제로 인해 제약이 있다”며 “중첩된 규제를 해제하고 실질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5월 「해양레저특구 지정 및 운영 등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했다”며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