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차밍스쿨' 운영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차밍스쿨'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4.1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차밍스쿨' 운영
(사진제공:의왕시)의왕시청소년수련관, 중학교 대상 '청소년 차밍스쿨' 운영

[의왕=글로벌뉴스통신]의왕시청소년재단 산하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일과 8일 양일간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차밍스쿨’을 진행했다.

이번 청소년 차밍스쿨에서는 과거에 비해 미디어에 쉽게 노출되어있는 청소년을 위해 올바른 꾸밈을 인지시키고,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뷰티 관련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 1일 차는 뷰티에 대한 기본상식과 청소년기 올바른 화장법을 배우고, 개별 퍼스널컬러 컨설팅을 통해 자신만의 색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비건 뷰티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천연 화장품(수분크림, 립밤)을 직접 만들고, 뷰티에는 성 차이가 없음을 배우는 젠더 뷰티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청소년 차밍스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뷰티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달리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차밍스쿨에서 많은 상식을 배우고, 화장품을 만드는 체험까지 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위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