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변중, 친구야 학교가자'학업중단예방 캠페인'실시
상태바
죽변중, 친구야 학교가자'학업중단예방 캠페인'실시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4.2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울진군) 죽변중 사진
(사진:울진군) 죽변중 사진

[울진=글로벌뉴스통신] 죽변중학교(교장 박상수)는 2023년 4월 19일(수) 점심시간에 울진 Wee센터와 연계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업중단 예방의 날은 교육공동체의 긴밀한 연계 체계로 다중 안전망을 구축하여 학업 중단 위기 학생을 조기에 발굴하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업 중단 예방 및 학업 복귀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이날 진행된 학업중단 예방의 날 캠페인은 또래 상담 도우미와 함께 학업중단 예방 서명식과 “친구야 같이 졸업하자”, “즐거운 학교생활 학업 중단 NONO”, “친구야 넌 소중해”, “언제나 힘이 되어줄게”라고 적힌 피켓들을 들고 응원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지지와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학교에 어서 와” 응원 메시지 교류 활동을 통해 사제 간뿐만 아니라 또래 학생들 간의 교류를 증진하여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가졌다.

(사진:울진군) 죽변중 사진
(사진:울진군) 죽변중 사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은 “인형 탈을 쓰고 먼저 다가와 주는 친구들이 너무 재미있었고 기분이 좋았다.”, “학교에 오는 것이 힘들었는데 선생님과 친구들의 응원 메세지를 보고 힘이 났다.”라고 하였다.

죽변중학교 교장 박상수는 “학업중단 예방의 날이 사제 간, 또래 간 교류를 증진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망을 구축하여 학업중단 위기학생을 조기에 발견하고 조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