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시흥시,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 추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04.2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시흥시청)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 추진
(사진제공:시흥시청)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 추진

[시흥=글로벌뉴스통신]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생활 속 1회용품 및 배달용기 사용 억제와 탄소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의 골자는 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의 공공배달 플랫폼인 ‘배달특급’과 연계해 가맹점에는 다회용기를 지원하고, 소비자는 배달 시 다회용기로 음식 주문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으로, 1회용 포장 배달용기 사용을 줄이고자 마련됐다.

특히 소비자의 경우 다회용기로 주문 시 각종 할인 쿠폰 등 프로모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다회용기와 함께 배달된 바구니에 찍힌 QR코드로 수거 신청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지난 20일 시흥시를 포함한 다회용기 참여지자체 6개 시(시흥시, 화성시, 용인시, 김포시, 안산시, 안성시) 및 배달특급은 지속가능한 환경 조성을 위한 적극적인 민관협력의 일환으로, 민간배달 플랫폼인 배달의민족·요기요·땡겨요 및 다회용기 회수 세척업체 잇그린과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협약을 통해 시흥시는 다회용기 사용 확산을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것은 물론, 관련 정책 및 시민 홍보 캠페인 추진에 힘을 쏟아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다회용기 사용을 독려함으로써 1회용 쓰레기를 감량하고, 나아가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