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화개정원' 개원!
상태바
강화군, '화개정원' 개원!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5.14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화군)화개정원 개원식
(사진:강화군)화개정원 개원식

[강화=글로벌뉴스통신]인천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13일(토) 화개정원 개원식을 열고 14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

유천호 군수를 비롯하여 박덕수 인천시 행정부시장, 박승한 군의장, 등 주요 내빈, 강화군민, 관광객들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경과보고, 군수 개원사, 주요 내빈 축사에 이어 인천시 정원의 날 선포 순으로 진행하였으며, 이날 인기 트로트 가수 조정민이 축하공연을 선보여 화개정원의 개원을 축하했다.

화개정원이 개원한 5월 주말에는 거울버튼, 타투스티커,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화개정원은 교동대교 개통 이후 접경지역 주민들의 관광자원 개발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낙후지역 균형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화개산 일대에 관광자원화 사업을 추진했다. 14ha 규모에 총 사업비 489억 원을 투입해 5색 테마정원과 스카이워크형 전망대, 주차장 등을 조성했다.

강화군은 “화개정원을 통해 정원문화의 확산과 강화의 아름다운 정원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하여 2,000만 관광객 시대를 열겠다”고 말했다.

화개정원의 입장료는 일반 성인 기준으로 5,000원, 군민 및 할인 대상자는 3,000원. 모노레일은 별도 탑승권(왕복 12,000원)을 구매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정원 및 전망대를 모두 둘러보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