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오, 건강한 여름 나기!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즐기세요!
상태바
단오, 건강한 여름 나기! 청주고인쇄박물관에서 즐기세요!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6.05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고인쇄박물관은 단오(6월 22일)를 맞이해 오는 6월 17일 청주고인쇄박물관 일원에서 어린이와 동반 가족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세시풍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단오 프로그램은 ▲여름철 부채를 나눴던 조상들의 풍습을 생각하며 단오부채를 만들어 보는 ‘단오선 만들기’와 ▲건강한 여름 나기를 위해 매실·백단향 등 여러 가지 재료를 넣어 만든 청량음료인 제호탕 등 ‘단오 음식 시식’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전통문화교실, 체험 코너를 운영해 박물관을 찾는 시민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

전통문화교실은 도지정 무형문화재와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청주 전통주 만들기’ 및 ‘발효청 활용 쁘띠 화채 만들기’를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국가무형문화재 임인호 활자장의 금속활자 주조 시연 ▲박물관 학예사 체험 ▲장명루 팔찌 만들기 ▲자개 그립톡 만들기 ▲옛 책 만들기 ▲타투스티커 등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즐거움을 선사할 다양한 체험 코너를 마련했다.

▲전통문화교실(전통주 만들기, 쁘띠 화채 만들기) ▲박물관 학예사 체험 ▲자개 그립톡 만들기는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그 외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 접수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차는 흥덕초등학교 운동장을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때 이른 무더위를 피해 박물관으로 나들이 오셔서 부채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며 옛 선조들의 풍습과 단오의 정을 느끼시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고인쇄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201-426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 청주고인쇄박물관) 단오를 맞아 다양한 세시풍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진제공 청주고인쇄박물관) 단오를 맞아 다양한 세시풍속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