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서부교육지원청,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부산 서부교육지원청,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 운영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6.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부교육지원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부교육지원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재한) 서구희망교육지구는 20일(화) 동신초 드림홀에서 전교생 400여 명을 대상으로 ‘이기훈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구희망교육지구 북적북적 책다락방 사업의 하나다. 다양한 형태의 독서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심미적 감성을 키우고 전인적 발달을 돕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이기훈 작가와 지역사회 도서큐레이션 전문가들이 진행한다. 이들은 1~2학년, 3~4학년, 5~6학년을 2차시 3회차에 걸쳐 학년별 수준에 맞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야기꾼스트’[이야기꾼+예술, 쿤스트(독일어, 예술)]가 들려주는 그림책 읽기, 그림책을 영상으로 만들어 감상하는 빛 그림 보기, 작가와의 북토크 등 오감을 자극하는 독서 체험활동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그림책의 즐거움과 가치를 깊이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독서의 새로운 기쁨을 알려주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기훈 작가는 ‘알’, ‘양철곰’, ‘빅피쉬’, ‘09:47’의 저자로, 2010년 볼로냐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 2022년 롯데출판 문화 대상 본상 수상 등 다양한 수상 이력을 가진 그림책 작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