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차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 개최
상태바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차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6.21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차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 개최
(사진제공: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2차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 개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광)은지난 20일(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100여명이 넘는 관내 교원을 대상으로 ‘2차 저자와 함께하는 미래교육 콘서트’를 개최했다.

1차 저자와 함께하는 콘서트는 지난 4월 27일(목)에 개최되었다. 1차콘서트는 인공지능시대의 미래교육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이화여대 교육학과 정제영 교수가 강연했다.

2차 콘서트는 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수업·평가, 어떻게 할 것인가를 다루었다. 현장 교원들의 관심에 부합하는 주제로서, 서울대학교 미래혁신연구원의 손미현 책임연구원이 강연을 맡았다. 손미현 책임연구원은 2022 개정 교육과정 추진위원회, 2022 개정 교육과정 총론 연구위원, 과기부 미래인재혁신위원회 등에 참여하였으며, 『챗GPT 시대 인공지능 디지털 소양을 키우는 하이테크 교실수업』의 제 2 저자이기도 하다.

손미현 책임연구원은 강연을 통해“미래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며, “그중 융합교육은 AI 활용의 기본인 디지털 리터러시와 데이터 리터러시 그리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기반인 컴퓨팅 사고력과 시스템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적합한 방법이 될 것이다”라고 융합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은광 교육장은 “우리 군포, 의왕 지역의 교원들은 창의적인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융합적인 교육과정을운영하여 왔다”며, “시대적 흐름을 고려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융합적인 교육과정 운영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다음 3차 콘서트는 8월 말경에 개최될 예정이다. 3차는 1차, 2차와 다르게 교육계 밖의 시선으로 미래교육을 참신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기획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