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사회적경제주간 행사’ 열어
상태바
과천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사회적경제주간 행사’ 열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6.27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사회적경제주간 행사’ 열어
(사진제공:과천시)과천시, 7월 1일부터 5일까지 ‘사회적경제주간 행사’ 열어

[과천=글로벌뉴스통신]과천시는 ‘사회적기업의 날’(7월 1일)을 기념하여, 1일부터 5일까지 ‘사회적경제 주간’으로 정하고, 해당기간 동안 시민회관 2층 ‘과천시사회적경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과천시는 이번 행사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 기업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사회적경제 영화 살롱 △시민강좌 △체험 행사 등이 진행되며, 각 프로그램은 과천시 통합예약 포털(www.gccity.go.kr/reservation)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7월 1일에는 사회적경제 영화 살롱으로 ‘배리어프리 버전’의 영화를 제작, 상영, 배급하는 사회적기업인 (사)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를 통해 영화 <그레타 툰베리>를 상영한다. 

2개의 시민강좌도 준비되어 있다. 7월 3일에는 청소년플러스끌림사회적협동조합에서 ‘사회적경제 오픈 박스’ 강의를, 7월 5일에는 ‘우리가 마을기업(또는 협동조합)이 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군포시사회적경제마을공동체지원센터 권연순 센터장이 열린 시민강좌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