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복수의결권 입법...스타트업포럼 감사패 수여  
상태바
김병욱 의원, 복수의결권 입법...스타트업포럼 감사패 수여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3.06.2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병욱 의원실 제공) 벤처·스타트업계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 김병욱 의원(우측)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좌측)
(사진:김병욱 의원실 제공) 벤처·스타트업계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는 김병욱 의원(우측)과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좌측)

[국회=글로벌뉴스통신]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복수의결권 도입 벤처기업법 개정안 대표발의’ 노력에 대한 감사 의미로 감사패 수여

김병욱 의원이 벤처·스타트업계로부터 복수의결권 입법(벤처기업법 개정안)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병욱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분당을,국토교통위원회)은 28일(수) 비상장 벤처기업 창업자에게 1주에 2개 이상 의결권을 부여하도록 하는 '벤처기업육성 특별조치법(벤처기업법) 개정안'이 통과되는 데 큰 공을 세운 의미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김병욱의원실을 직접 방문한 ‘코리아스타트업포럼’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2021년 5월 비상장 벤처기업 창업자 주식 한 주에 2개 이상의 의결권을 부여하는 ‘복수의결권 도입’을 골자로 하는 '벤처기업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바 있고, 이어 지난 4월 27일 국회 본회의 표결 시 찬성 토론자로 나서 법안이 통과되는데 기여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최성진 대표는 감사패 수여 자리에서 “김병욱 의원님의 스타트업 생태계를 위한 노력으로 지난 4월 ‘벤처기업법 개정안’이 통과될 수 있었다”며 “이로써 스타트업 창업가에게 ‘복수의결권’을 부여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최 대표는 “이 제도는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더욱 활발하게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새로운 길을 열어준 김병욱 의원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드린다”고 밝혔다.

감사패 수여에 대해 김병욱 의원은 “젊은 시절 코스닥 공시 과장을 할 때부터, 벤처·스타트업을 성장시키는 것은 중요한 과제였다”라며 “지난 4월 본회의 찬반 토론에 여야 정치인 8명이 참가했고, 우리 민주당 내에서 찬반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어렵게 통과될 수 있었다”고 토로했다.

김 의원은 또 “제가 발의한 복수의결권 부여 법안이 통과돼 다행이고, 이 법률 제정으로 창업가들이 더 혁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벤처·스타트업 혁신에 필요한 제도개선과 규제완화가 이뤄질 수 있도록 더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