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강원특별자치도 어르신일자리평가 우수기관 표창
상태바
횡성군, 강원특별자치도 어르신일자리평가 우수기관 표창
  • 이병완 기자
  • 승인 2023.07.04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강원특별자치도 어르신일자리평가 우수기관 표창
( 사진제공 : 횡성군청 ) 횡성군( 군수 김명기 ), 강원특별자치도 어르신일자리평가 우수기관 표창

[횡성=글로벌뉴스통신] 2023. 7. 4.(화) 오전11시 춘천시 세종호텔에서 열리는 어르신 일자리 평가대회에서 노인일자리 창출 유공자 표창으로 횡성군(군수 김명기)이 우수상과 포상금 400만원을, 노인일자리 전담 기관 횡성시니어클럽(관장 이명수)이 특화형 1위로 민간단체 기관 표창을, 횡성군 김영대 주무관과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 김영미 노인일자리 담당자가 개인 표창을 받는다.

이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을 맞이하여 100세 시대 어르신 일자리사업(‘22년 실적)에 대한 평가 결과이다.

특히 횡성군에서는 일하고 싶은 어르신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예산 100억원을 확보하였으며, 22년도 특화형 공모사업으로 KTX 횡성역사 내 편의점 사업을 시작하며 노인일자리 창출한 유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이날 횡성시니어클럽(관장 이명수)은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특화형 우수 사례를 발표한다.

김명기 횡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공직자들과 횡성시니어클럽의 관계자들이 진심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으로 이 일에 임해준 결과,”라며 직원과 종사자들에게 공을 돌렸으며, “관계자들은 고령친화도시 달성까지 계속 열정을 가지고 함께 일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