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 문화도시'도시정원 프로젝트-커뮤니티 가든' 참여자 모집
상태바
군포문화재단, 문화도시'도시정원 프로젝트-커뮤니티 가든' 참여자 모집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7.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문화도시 예비사업 '도시정원 프로젝트 – 커뮤니티 가든'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군포문화재단)군포문화재단, 문화도시 예비사업 '도시정원 프로젝트 – 커뮤니티 가든' 참여자 모집

[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민들이 도시 정원을 가꾸며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군포문화재단은 26일(수) 문화도시예비사업으로 추진하는 ‘도시정원 프로젝트 – 커뮤니티 가든’에 텃밭정원사로 참여할 시민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커뮤니티 가든’은 군포시민과 생태문화활동가들이 10여차례에 걸친 연구모임을 거쳐 기획된 문화도시 특성화 사업으로, 지역의 생태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텃밭정원의 다기능을 매개 삼아 이웃끼리 소통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기획됐다.

재단은 군포시 도시환경과와 협력해 군포시생활문화센터 앞마당에 가칭 ‘자원순환 한뼘 정원’을 조성할 예정으로, 조성된 텃밭 정원을 매개로 시민들과 커뮤니티 가든을 만들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다양한 세대가 텃밭정원을 매개로 소통하고, 지역의 생태적 켜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한 인큐베이팅 성격의 모임으로, 장기적으로는 군포시 관내에 12곳의 마을 정원을 만들어나간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해 다음달부터 오는 11월까지 텃밭정원 가꾸기를 위한 이론 강의와 실습을 병행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프로그램을 마친 뒤에도 지속적으로 텃밭정원 관리 및 연구모임, 워크숍에 참여해 나가게 된다.

재단은 오는 16일까지 텃밭정원사로 ‘커뮤니티 가든’에 참여할 시민 15명 내외를 모집 중이며, 활동에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재단 관계자는 “군포에 크고 작은 자연, 생태, 녹지공간을 문화적으로 만들어 시민이 일상에서 생태적 활동을 즐기며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생태적인 생활에 관심있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