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상태바
주낙영 경주시장, “가장 중요한 건 시민의 안전”
  • 최수미 기자
  • 승인 2023.08.10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시)경주시는 주낙영 시장 주재로 10일 오전 6시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태풍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사진:경주시)경주시는 주낙영 시장 주재로 10일 오전 6시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갖고 태풍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경주=글로벌뉴스통신]
- 제6호 태풍 ‘카눈’ 대비 재난안전대책본부서 상황 점검하고 피해지역 현장 점검 나서
- 주낙영 경주시장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 강조

주낙영 경주시장이 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태풍상황을 긴급점검하고 피해지역 현장 점검에 나섰다.

경주시는 주낙영 시장 주재로 10일 오전 6시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긴급 대책회의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대책회의는 경주시 재난안전대책본부 13개 협업반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다.  

경주시는 국가 재난 위기경보 수준이 최고 등급인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9일부터 비상 3단계를 발령하고 13개 협업반 소관부서 및 읍면동 근무 인력의 50%가 24시간 비상근무에 돌입했다.

13개 협업반 외 부서도 근무 인력의 20%가 비상 근무에 들어갔다.

제6호 태풍 ‘카눈’이 남해안을 통해 느리게 한반도를 관통할 것으로 예보된 만큼 큰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10일 현재 암곡동 소망교회 인근 제방 유실에 우려됨에 따라 오전 8시 24분을 기해 고지대로 대피명령이 발령됐고, 이어 오전 10시 2분을 기해 보덕동 하동저수지 월류 우려로 인근 행정복지센터로 주민 대피가 진행 중이다.

또 오전 10시 3분을 기해 건천읍 송선저수지와 강동면 왕신저수지의 만수위가 임박하면서 고지대 및 행정복지센터로 대피명령이 발령됐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태풍이 폭우와 강한 바람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피해 우려가 큰 암곡동과 장항리, 남천 등을 차례로 돌며 현장 대응 및 안전 대책 점검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현장 점검에서 주요 시설물의 안전조치 상태, 비상 연락망 구축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재점검하고, 철저한 대비에 나설 방침이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지난 해 발생한 태풍 경험을 토대로 시민들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태풍에 대비한 철저한 대책을 마련하고,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으로 피해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