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능곡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2023 시흥시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이 지난 19일(토)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
이번 4회차 어울림마당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문화, 예술, 놀이 체험의 장이 다채롭게 마련됐다. 이날 ▲에코백 만들기 ▲커피 방향제 만들기 ▲모기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등 15개의 체험 부스가 열렸고, 오케스트라, 댄스, 밴드, 보컬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재능을 볼 수 있는 13팀의 거리공연(버스킹)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어울림마당 ‘I See 흥! 투어 in 연성’의 추후 일정은 오는 9월 16일 연성중학교 운동장과 연성청소년문화의집 일대에서 진행된다. 특히 연성청소년문화의집 ‘9월 청소년플프마켓’과 연계해 시흥시 청소년들에게 더욱 다양한 체험거리와 공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플프마켓은 벼룩시장을 의미하는 ‘플리마켓’과 자유시장을 의미하는 ‘프리마켓’을 합성한 이름으로,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물과 재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한다.
시흥시 능곡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과 지역 주민이 이번 어울림마당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9월에 열리는 마지막 어울림마당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어울림마당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참여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재단 누리집과 능곡청소년문화의집 누리소통망(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재)시흥시청소년재단 능곡청소년문화의집(031-314-9806)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