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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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개최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3.08.25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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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24일 콜센터 교육장에서 ‘청주365민원콜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민원상담 품질과 민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존 장비 노후화로 인한 유지관리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상담 프로그램의 제한적 기능을 개선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특히, 음성인식기술을 도입해 민원인과 통화 내용이 실시간 문자로 변환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상담사가 민원내용을 신속·정확하게 이해하고 유연하게 응대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축적된 상담문자데이터 분석을 통해 추후 청주시 정책에 대한 여론동향 및 이슈 파악 등 소통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고도화 작업으로 청주시를 대표하는 얼굴이자 소통 창구인 콜센터(☎201-0001)의 민원 상담 처리시간이 더 빨라지고 정확해져 시민들의 만족도도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청주시) 청주시는 24일 콜센터 교육장에서 "365민원 콜 센터 상담 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사진제공 청주시) 청주시는 24일 콜센터 교육장에서 "365민원 콜 센터 상담 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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