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08.27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이기연)는 ‘자살 예방의 날(9월 10일)’과 센터 개소 10주년을 기념하고자 9월 13일 시청 늠내홀에서 ‘자살 예방의 날’ 기념식과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자살 예방의 날’은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대책 마련을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에서 제정한 날이다. 우리나라도 법정 기념일로 제정해 기념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2013년 개소 이후 10년 동안 진행한 자살예방사업 성과와 자살예방사업에 참여한 시민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살 예방 유공자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후 센터 개소 10주년 기념 공연을 통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일에 앞으로도 협력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부대 행사로는 포토존, 자살유가족 작품 전시 등이 다채롭게 마련돼 있다.

심포지엄에서는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에 대해 지역사회가 답하다’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과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주제 발표 내용은 ▲자살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연대(이영문 전 국립정신건강센터장)에 관한 기조 강연에 이어 5개의 주제 발표가 마련돼 있다. ▲시흥시 자살 예방 네트워크 현황 및 방향(백현정 시흥시자살예방센터 생명존중팀장) ▲사회적 고립 가구를 위한 지역사회 연대 방안(고일웅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장)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을 통한 자살예방(오명화 시흥시보건소 건강도시과 주무관) ▲시민이 시민을 돕는 자치 활동(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소통과 참여로 함께 만드는 마을 활동(윤봉한 매화희망센터 운영위원장) 순서로 진행된다. 발표 후에는 이기연 시흥시자살예방센터장이 좌장이 돼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 사전 신청은 8월 21일부터 9월 15일까지 시흥시자살예방센터 누리집(https://www.shsmhc.or.kr)에서 하면 된다.

아울러, 센터 개소 10주년 기념행사로 9월 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되는 ‘자살 예방의 날 주간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우리 동네 자살예방센터에 대해 알아보는 이벤트로, 9월 4일에 센터 누리집(https://www.shsmhc.or.kr) 행사 페이지에 접속해 자살예방센터 관련 퀴즈를 풀거나, 시흥시 내 주요 공원에 자살예방센터 현수막을 인증하고 따뜻한 위로 한마디를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9월 22일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행사 관련 문의는 시흥시자살예방센터(031-316-6664)로 하면 된다.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시흥시)시흥시, 고립에서 연결로! ‘자살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