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선 의원, 창원 의창구 정비사업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김영선 의원, 창원 의창구 정비사업 국토부 공모사업 선정!
  • 최광수 기자
  • 승인 2023.09.12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창구 한들·소계체육공원,19억 2000만 원 국비 지원 확보!
(사진:창원 의창구 한들공원 조감도)
(사진:창원 의창구 한들공원 조감도)

[국회=글로벌뉴스통신]김영선 의원은 “국토교통부 주관 내년도 개발제한구역 생활공원 공모사업에 창원 의창구 2개 공원(한들공원,  소계체육공원)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확보된 예산은 한들공원에 9억 6000만 원, 소계체육공원에 9억 6000만 원으로, 총 19억 2000만 원 규모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은 김영선 의원이 창원시 관계자와 함께 국토교통부에 창원시의 숙원사업을 여러차례 설명하고,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에서 가장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들공원에는 어린이와 노인층을 위한 여가공간인 그물 익스트림 놀이시설, 소리체험 놀이시설, 게이트볼장이 조성된다. 산책로도 새로 포장되고, 청단풍과 무궁화가 공원을 찾는 주민들을 반길 예정이다.

소계체육공원에는 축구장과 테니스장에 새롭게 인조잔디가 포장된다. 스탠드, 전등, 차양막도 새로 정비되고, 편백나무와 무궁화가 꾸준히 공원을 찾는 북면신도시 주민들과 천주산 등산객들을 맞이하게 된다.

사업이 완료된 이후, 한들공원은 어린이와 노인 이용객이 늘어나고, 소계체육공원은 천주산 진달래 축제, 달천계곡 정비, 천주산 누리길 등 관광자원 개발과 연계하여 늘어나는 이용객들을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선 의원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주민편익 증진을 위해 예산확보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