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청년 채용 ZONE’ 일자리 매칭 성공
상태바
하남시 ‘청년 채용 ZONE’ 일자리 매칭 성공
  • 박영신 기자
  • 승인 2023.09.2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하남시)하남시 청년 채용 ZONE, 청년들 호평 속 첫 일정 마무리(2)
(사진제공:하남시)하남시 청년 채용 ZONE, 청년들 호평 속 첫 일정 마무리(2)

[하남=글로벌뉴스통신]구직을 희망하는 하남시 청년들이 하남시가 준비한 채용설명회인 ‘하남시 청년 채용 ZONE’을 통해 구직에 성공하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게 됐다.

22일 하남시에 따르면 지난 21일 하남 청년해냄센터에서 진행한 ‘제1회 하남시 청년 채용 ZONE’에 참가한 22명 중 4명이 현장 채용되고, 또 다른 4명의 청년 구직자는 서류 및 1차 면접에 합격해 2차 면접을 볼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 채용실적을 거뒀다.

‘하남시 청년 채용 ZONE’은 하남시가 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매칭하는 미니 채용설명회로,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한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포함해 제조업·정보통신업·예술 및 스포츠 여가 관련 서비스업 등 총 9개 기업이 구인인원 24명을 채용하기 위해 참여했다.

구인 희망기업들은 채용설명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기업 비전 ▲근무형태 및 직무내용 ▲연봉 및 사내 복지제도 등 구체적인 기업정보를 소개했다.

이후 현장에서 이력서 제출부터 채용 면접 및 채용 문의 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채용 절차가 진행됐다.

이날 청년 채용 ZONE에 참가한 4명은 현장 면접을 통해 ㈜와이즈네스코 회사에 채용되는 기쁨을 누렸고, 또 다른 4명은 창공씨앤씨㈜, ㈜에프지엘 인터내셔날, 청춘클린 등 3개사의 서류 및 1차 면접을 통과하며 2차 면접 기회를 얻었다.

현장에서 채용된 이영준씨는 “취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오늘 행사장을 찾아 좋은 경험을 쌓게 되면서 불안감을 떨쳐낼 수 있었다”라며 “사회생활의 첫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마련해준 하남시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가자인 진창민씨는 “구직 사이트를 통해 단순히 지원서류만 제출하는 것과 청년 채용 ZONE을 방문해 직접 현장면접에 나서는 건 경험면에서 큰 차이가 있다”라며 “그동안 서류전형에서 불합격 통보를 받아 자신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오늘 기업의 인사팀을 만나 설명도 듣고 현장면접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오늘 청년 채용 ZONE을 통해 구직에 성공한 청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또한 아쉽게 채용이 되지 못한 청년들은 향후 취업상담·연계 등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해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시는 정례적으로 운영하는 ‘하남시 청년 채용 ZONE’에 많은 우수기업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고 및 민간채용 플랫폼을 활용해 우리 청년들이 양질의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