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와 힐링의 재즈 보컬리스트 스테이시 켄트, 내한공연
상태바
위로와 힐링의 재즈 보컬리스트 스테이시 켄트, 내한공연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0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겨울을 여는 그녀의 따듯한 목소리>
공연기획사 재즈브릿지컴퍼니가 작년에 시작한 보컬 재즈 공연 시리즈 “보컬리스트” 그 두번째 순서의 주인공으로 7년만에 내한하는 스테이시 켄트는, 달콤하고 감미로운 힐링과 치유의 목소리를 가졌다.

악기로 표현한다면, 마치 이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독보적인 음색을 들려주는 그녀의 목소리는, 재즈를 접하기에 가장 적정한 온도의 따스함과, 부드럽게 속삭이는 듯한 노래에서도 완벽히 들려지는 투명하고 정확한 딕션으로, 그 누구와도 대체가 불가능한, 이번 늦가을과 겨울에 가장 듣고 싶은 보컬리스트이다.

코 끝이 찡해지고 쌀쌀한 추위가 내려앉을 무렵, 벽난로의 따듯한 온기가 그리워지듯 생각나는 그녀의 목소리에는 움츠렸던 우리의 마음을 녹여주는 따스함, 그리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마시는 핫 초콜릿 같은 달콤함이 스며들어 있다.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마법의 목소리>
미국의 재즈 스탠다드부터, 프랑스 샹송, 브라질 보사노바 등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듣기 편안한 목소리로 담백하게 부르는 그녀의 창법은 화려한 기교와 엄청난 성량을 자랑하는 일반적인 재즈 보컬의 창법과는 조금 다르다. 오히려 차분하고 절제된 감성을 담은 그녀의 창법은 마치 유럽 또는 영국의 뿌연 안개속의 포근함과 같은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그녀의 마법과도 같은 감미로운 보컬의 매력에 빠진 청취자들은 그녀가 공연에서 전달하는 따듯한 에너지, 그리고 사랑과 긍정의 기운에 더욱 위로와 힐링을 얻는다. 그녀의 남편이자 색소폰 연주자인 짐 톰린슨의 은은하고 젠틀한 색소폰의 사운드, 피아니스트 아트 히라하라의 서정적이고 섬세한 터치가 그녀의 한없이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만나는 순간, 우리 모두는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될 것이다.

<공연에서 만나는 새로운 음반의 수록곡>
코로나 시기에 발매된 음반 “Songs from Other Places”(2021)는 어느 장소나 공간, 그리움과 소속감, 그리고 여행이라는 주제를 다루며 여러 청취자들에게 위로를 주었다. 특히, 짐 톰린슨과 함께 꾸준히 작업을 해오고 있는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가즈오 이시구로가 작사를 맡았던 “I Wish I Could Go Travelling Again”은 전세계가 락다운 되었던 시기에 가장 많은 인기와 요청을 받았던 곡으로, 피아노와 보컬의 듀오 버전으로 녹음했던 이 곡은 마치 스테이시 켄트의 주제가 혹은 시그널송과 같다. 이번 공연 셋리스트의 상당부분을 채우게 될 “Songs from Other Places” 음반처럼, 코로나의 시기 때 구상을 했던 또 다른 음반인 “Summer Me, Winter Me”는 조금 더 많은 준비과정을 거쳐, 드디어 올해  11월 10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번 공연의 관객들은 새로 발매될 음반의 수록 곡들을 직접 라이브로 들어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사진제공:재즈브릿지컴퍼니)위로와 힐링의 재즈 보컬리스트 스테이시 켄트, 내한공연
(사진제공:재즈브릿지컴퍼니)위로와 힐링의 재즈 보컬리스트 스테이시 켄트, 내한공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