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양천구,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 개최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0.1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자원봉사자 ‘공원의 친구들’과 함께 신월2동 장수공원 내 훼손된 녹지대에 그린 인프라를 재조성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21일 자연 체험형 축제인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9~10월 6주간 녹지를 가꾸는 자원봉사자인 ‘정원·텃밭 친구’ 40여 명은 장수공원 내 훼손된 녹지 공간 6곳을 대상으로 정원 디자인부터 식재 활동까지 직접 참여하며 총 37㎡ 규모의 다채로운 테마정원을 마련하는 등 공간 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함께 다시 그린(Green) 장수공원’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번 축제는 구민 손끝에서 새롭게 태어난 장수공원의 자연을 무대로 참여형 프로그램을 비롯해 각종 부스와 공연을 통해 세대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새단장한 어르신 전용 운동시설공간을 활용한 ‘어르신 작은 운동회’ ▲장수공원 곳곳에 숨어있는 식·생물 퀴즈를 맞히는 ‘장수 미션 챌린지’ ▲연자육 팔찌·테라리움 제작 등 ‘공원의 친구들’ 체험부스 ▲공원 바닥에 그림을 그려보는 ‘거리 예술가’ ▲천연이끼 화분·식물도장 찍기 등 자연물을 활용한 ‘공예체험’ ▲먹거리·포토 부스 ▲쓰레기 줍기 활동(플로깅) 등이 준비돼 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그린페스티벌은 새롭게 다시 그려본 장수공원을 구민 모두와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해서 그린 인프라를 확대 조성해 양천만의 색다른 ‘정원문화’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양천구)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 개최
(사진제공:양천구) 제2회 양천 그린페스티벌 개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