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인권보호 연수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인권보호 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인권보호 연수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2023 장애학생 학부모 대상 인권보호 연수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6일(금)과 10월 17일(화) 양일에 걸쳐 군포·의왕지역의 장애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권보호 연수를 실시했다. 지역별 학부모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군포지역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의왕지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각각 실시되었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 가정 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장애학생 학부모의 올바른 양육 방법 확립 및 소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였으며, 자녀의 성장과 인권보호에 관심이 많은 약 20명의 학부모가 참석했다.

강연자로 참여한 (사)아동학대방지협회 공혜정 강사는 자신이 직접 상담하고 재판 과정을 지원했던 다양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아동학대의 정의, 훈육과 체벌의 차이점, 다양한 아동학대의 유형 등을 함께 나누고 토론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체벌이 아닌 올바른 훈육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고민해 보는 유익한 연수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여러 사건들로 인해 가정에서의 아동 인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연수를 통해 장애학생의 인권에 대해 강조하고,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