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연수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연수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19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치원 체계 및 교육복지안전망 연수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학생맞춤통합치원 체계 및 교육복지안전망 연수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지난 16일(월) 의왕지역에 이어 19일(목) 3층 수리홀에서 군포관내 학교를 대상으로‘교육복지안전망 학교관계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교육복지안전망을 주제로 경기도교육청, 군포시청,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함께 했으며, 군포 초‧중‧고 교감과 관련교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올해 시작하는 교육복지안전망은 ‘국가교육책임제 강화로 교육격차 해소’에 발맞추어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는 도움이 필요한 학생을 적극 발굴하고, 교육지원청 내 통합지원팀 구축 및 지역 교육복지 네트워크의 확장을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을 지닌 학생에게 교육복지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지원하게 된다.

한편, 지난 10월 16일(월)에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라온터에서 의왕 초중‧고 교감과 관련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한 바 있다.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최근 복합적인 어려움을 가진학생들이 점점 증가하여 학교현장에서도 어려움이 많은걸로 알고 있다”라며, “이번 2회에 걸친 연수가 학교현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길 기대하며, 교육지원청에서도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