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강화 부모교육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강화 부모교육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2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교육(초등)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교육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교육(초등) 실시

[의왕=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교육복지안전망 운영과 관련하여, 의왕 아이사랑네트워크(의왕시청, 관내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와 공동 주최로 초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24일(화) 저녁 7시, 의왕시청소년수련관 3층 라온터에서‘찾아가는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일하는 부모를 위해 평일 저녁에 마련했으며, 의왕지역의 초등학생 자녀를 양육 중인 학부모와 기관실무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W&K교육연구소 최해옥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알파세대(초등) 자녀와 잘 소통하는 부모 되기’를 주제로 진행했다. 참여한 부모에게 아동기 자녀를 이해하고 자녀의 마음과 자존감을 챙겨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유용한 조언을 제공해 자녀와 긍정적인 의사소통과 건강한 관계 형성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오는 10월 28일(토)에는 의왕 글로벌인재센터 대강당에서 의왕지역의 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트세대(중등) 자녀와 잘 소통하는 부모 되기’ 주제의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성정현 교육장은 “부모-자녀 간의 긍정적인 소통과 건강한 관계 형성을 위해 보다 나은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