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의왕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군포의왕 저녁돌봄데이 실시
상태바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군포의왕 저녁돌봄데이 실시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0.31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군포의왕 저녁돌봄데이 실시
(사진제공:군포의왕교육지원청)군포의왕교육지원청,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군포의왕 저녁돌봄데이 실시

[군포=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군포의왕교육지원청(교육장 성정현)은 31일(화) 군포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2023년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저녁돌봄데이’를 실시했다.

학교로 찾아가는 저녁돌봄데이 행사는 평소 일과로 바쁜 학부모들에게 평일 저녁돌봄데이를 통하여 가족 간 힐링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오케스트라 공연을 통하여 학부모-학교-학생간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늘봄학교 홍보, 저녁간식 꾸러미 제공 등을 통하여 학생․ 학부모들에게 따뜻한 저녁시간을 마련해 주었으며, 늘봄학교 홍보를 통해 책임돌봄 늘봄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알리는데 초점을 두었다.

또한 경기교육가족으로 구성된 경기교원 심포니오케스트라(경기도에 근무하는 유·초·중·고 교직원 및 교육전문직원으로 구성)가 재능기부 형태로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곡 설명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곡으로 연주를 진행했다.

늘봄학교는 학생들에게 따뜻한 책임돌봄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안팎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희망하는 초등학생에게 정규수업 전후로 제공하는 양질의 교육·돌봄(Educare) 통합서비스이다.

저녁돌봄데이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일 저녁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 저녁돌봄데이를 통해 아이와 많이 친해진 것 같았다”라며, “오늘 행사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늘봄학교가 늘 따뜻하게 봄처럼 돌보아주는 학교라는 것이 마음에 와 닿았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