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4회 경기도 선배시민 대회 성황리 마무리”
상태바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4회 경기도 선배시민 대회 성황리 마무리”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4회 경기도 선배시민 대회 성황리 마무리”
(사진제공: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 제4회 경기도 선배시민 대회 성황리 마무리”

[경기=글로벌뉴스통신]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협회장 윤호종)은 지난 10월 31일(화)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63개 경기도 노인복지관에 소속된 선배시민 및 실무자 1,058명과 함께 2023년 제4회 선배시민대회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를 진행하였다. 

△수원시립합창단 축하공연, △선배시민 선서, △소통영상, △기조강연,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로 구성된 이번 경기도 선배시민대회에는 경기도 선배시민지원 조례 발의를 주제로 진행하였다.  

본 행사를 축하해주기 위해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 김미숙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 원미정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강기태 경기도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여하여 ‘선배시민으로 행복한 경기도’를 응원하였다.

윤호종 경기도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노인은 돌봄의 대상인 동시에 돌봄의 주체가 되는 시민이다. 앞으로 선배시민으로 행복한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선배시민과 경기도, 경기도의회가 함께 하자”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와 함께하는 선배시민의 활동에 지지와 격려를 보낸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선배시민이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으며,

김재훈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입법예고 되어 있는 경기도 선배시민지원 조례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위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였다.

박노숙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장은 “전국의 노인복지관을 대표하여 경기도 선배시민대회를 축하하며, 오는 12월 5일 전국 선배시민대회가 개최된다”고 알렸다.

염종현 경기도의외 의장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영상을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다.

현재 경기도의회에서는 노인이 우리 사회의 선배이자 시민인 선배시민으로서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고, 후배시민과의 소통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기 위한 선배시민지원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