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 진행
상태바
굿네이버스,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 진행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0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는 11월 아동권리주간을 맞아 오는 10일(금)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을 전개한다.

국가인권위원회 '2021 아동학대 예방 부모교육 실태와 개선방안 연구'에 따르면 영유아·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94.2%는 부모교육이 필요하고, 그중에서도 자녀와의 바람직한 의사소통 방법과 긍정적 지도 방법 및 태도의 교육이 가장 필요하다고 답했다. 굿네이버스는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부모와 자녀 간 행복한 소통 방법을 배우고, 더 좋은 양육 환경 조성을 촉구하고자 '마음을 전하는 말'캠페인을 기획했다.

굿네이버스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은 자녀의 마음을 존중하고, 부모의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부모와 자녀 간 건강한 소통 방법인 '상감바' 대화법을 소개한다. '상감바' 대화법은 상황, 감정, 바람 순서대로 부모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면 관련 예시를 보면서 대화 방식을 점검하고, 바람직한 표현 방법을 익힐 수 있다. 또한 자녀 연령에 따른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프로그램 활성화, 부모의 양육 부담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지원 강화, 긍정 양육 환경을 위한 종합적 정책 마련을 촉구하는 서명에 동참할 수 있다. 캠페인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굿네이버스 전국 37개 사업장에서 진행하는 대면 캠페인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박정순 굿네이버스 아동권리옹호본부장은 "아동이 행복한 양육 환경은 부모와 자녀 간의 긍정적 의사소통으로부터 시작된다"라며, "굿네이버스는 앞으로도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양육 환경이 조성되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2022년부터 아동이 행복한 양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배우는 부모 자라는 아이'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전국 지부에서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굿네이버스)굿네이버스,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 진행
(사진제공:굿네이버스)굿네이버스, 더 좋은 양육 캠페인 '마음을 전하는 말' 진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