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하나카드와 아동급식 지원 협력 협약 맺어
상태바
경기도주식회사, 하나카드와 아동급식 지원 협력 협약 맺어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14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하나카드와 아동급식 지원 협력 협약 맺어
(사진제공:경기도)경기도주식회사, 하나카드와 아동급식 지원 협력 협약 맺어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주식회사와 하나카드가 업무협약을 맺고 배달특급의 아동급식지원 플랫폼 운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4일(화) 경기도 성남시 경기스타트업캠퍼스에서 조영완 경기도주식회사 사업본부장,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 민경석 글로벌사업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나카드와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경영, 투명 경영)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경기도는 올해 결식 우려 아동의 낙인감 해소와 급식 선택권 확대를 위해 ‘아동급식지원 플랫폼’을 개발하고 현장 대면결제만 가능했던 기존 아동급식카드로 배달특급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현재 시범사업 단계로 용인·의왕 지역에서 아동급식카드로 배달특급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내년에는 더욱 많은 지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부터 경기도 위탁을 받아 배달특급을 통해 아동급식지원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플램폿을 운영하고 있다.

조영완 경기도주식회사 사업본부장은 “이번 ESG경영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하나카드와 경기도주식회사 업무협약의 적극적인 협력과 신규 아동급식카드 제작에 적극적인 도움에 감사드린다”며 “향후 급식아동에 대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도모하여 지속가능한 공공사업이 되도록 경기도주식회사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석 하나카드 디지털금융그룹장은 “하나금융그룹은 여러 방안을 통해 사회적 기여에 힘쓰고 있다”라며 “이번 아동급식카드에 협력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이번 사업을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