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디지털새싹캠프’ 운영
상태바
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디지털새싹캠프’ 운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1.27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디지털새싹캠프’ 운영
(사진제공: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 ‘디지털새싹캠프’ 운영

[원주=글로벌뉴스통신]원주시 다함께돌봄센터 태장마을(센터장 박은미)에서는 27일(월) 카이스트와 연계한 ‘디지털새싹캠프’를 센터 이용아동을 대상으로 8회차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마이크로비트 알아보기 ▲피아노 보드 활용(색깔, 음정) ▲오토마타(메커니즘) 활용 배워보기 ▲쳇 GPT 사용방법 ▲AI 그림그리기 등 인공지능에 대해 배워보고,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해서 직접 인공지능의 기초 코팅을 경험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

이애령 강사는 “디지털새싹캠프를 통해 인공지능과 디지털문화를 교육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다”고 전했다.

박은미 센터장은 “다함께돌봄센터에서 디지털 체험교육과 돌봄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아이들이 보다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디지털 새(New) 싹(Software · AI Camp) 캠프는 전국의 초·중·고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고, 체험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으로, 대학과 기업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 전문가들이 힘을 합쳐 전국 단위로 실시하는 캠프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