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나서
상태바
부산 동래교육지원청,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 나서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11.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교육지원청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동래교육지원청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금)은 30일 오후 1시 30분 동래구 호텔 농심에서 관내 중학교 학생회 대표 34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동래 학생의 날 및 민주시민교육실천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수) 밝혔다.

동래교육지원청은 학생회 대표들에게 함께 배우고 서로 소통하며 학교 교육 활동에 대해 고민하고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서다.

이날 행사는 학생 자치활동 사례발표, 주제 강의, 민주시민 가치 토론, 교육장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한다. 학생들은 ‘동래학생시민 또바기’ 활동 사례를 듣고 민주시민 가치 카드를 활용해 민주시민의 의미를 찾는 분임 토론에 참여한다.

이어 고등학교 학생회 선배와 교사에게 ‘학생 자치활동의 의미와 역할’ 주제 강의를 듣고 선배들과 학생 자치활동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교육장과의 대화 시간에는 ‘우리가 만들어 가는 학생 자치’를 주제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이수금 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에게 자치활동을 통해 스스로 성찰하며 교육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세심하게 살피고 소통하며 학생 자치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