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도지사,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
상태바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3.12.13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
(사진제공:충북도) 김영환 충북도지사,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 참석

[충북=글로벌뉴스통신] 충청북도와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는 13일(수)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제60회 무역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환 도지사와 이의영 도의원, 박세범 한국무역협회 충북지역본부장, 이명재 한국무역협회 충북기업협의회장을 비롯한 무역기업 관계자, 유공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출 경과보고, 수출 유공자 정부포상 및 수출의 탑 전수 등 순으로 진행됐다.

수출유공자 부문에서 ㈜심텍 전세호 회장과 ㈜메타바이오메드 오석송 대표이사가 수출 공로를 인정받아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에코프로비엠이 30억 불탑을, 더블유씨피㈜가 3억 불탑, ㈜엠플러스와 타이엠씨(주)가 2억불탑, 인팩이피엠(주)가 1억 불탑을 수상하는 등 금년은 총 83개사가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아울러 코스맥스바이오㈜ 김철희 대표와 메타 바이오메드(미국법인) 윤은석 법인장이 국무총리표창 수상하는 등 총 21명이 세계시장 개척과 수출 확대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포상을 받았다.

또한 ㈜네츄어스베스트푸드 김동희 대표를 비롯한 총 20명이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만상 정찬종 대표 등 2명이 한국무역협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올해 코로나19 종식되었으나 고금리와 고물가, 미국과 중국의 대립 등 대외 무역환경의 어려운 가운데 의미있는 성과를 이룬 충북 무역인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나아가 충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을 넘어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고, 함께 힘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