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 ‘시화나래초중학교 우수상’ 수상
상태바
2023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 ‘시화나래초중학교 우수상’ 수상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3.12.27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2023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 ‘시화나래초중학교 우수상’ 수상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2023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 ‘시화나래초중학교 우수상’ 수상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 시흥시 멀티 테크노밸리에 있는 시화나래초중학교가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에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교육부가 주최한 2023년도 대한민국 우수교육시설 공모전에서 시화나래초중학교가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수) 밝혔다.

대한민국 우수 교육시설 공모전은 학교 공간을 창의적으로 조성하고 설계·디자인이 우수한 교육시설을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해마다 열렸다. 교육부는 올해까지 25년간 총 711점의 응모작 중 191점을 선정해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 공모전은 최근 2년 이내 신축·중축·개축·리모델링을 한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총 26개 작품이 접수됐으며, 교육 분야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면 심사, 2차 현장 심사를 종합해 지난 20일 총 6개 교육시설이 선정됐다.

심사 결과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4개로 총 6개(리모델링 포함) 교육시설이 뽑혔고, 시화나래초중학교는 신축/증축/개축 부문에서 우수상에 선정됐다.

2023년 3월 개교한 시화나래 초·중 통합학교는 시화호와 수변공원을 연계해 지역사회, 학교, 수변공간을 하나의 축으로 배치 계획하고 자연을 담은 창의적인 교육 공간으로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1차 서면 심사와 이어진 2차 현장 심사에서 도교육청과 한국수자원공사의 협업, 개교 이후 학교-지역사회의 연계와 개방을 모두 만족시켰다는 점에서 더욱 우수하게 평가됐다.

도교육청 이헌주 시설과장은 “이번 우수교육시설 선정은 도교육청이 우수 교육시설을 발굴하고 조성하는 데 꾸준히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경기도에서 더 많은 우수교육시설에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