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희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22대총선 출마선언!
상태바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22대총선 출마선언!
  • 최광수 기자 drim00@hanmail.net
  • 승인 2023.12.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최민희)최민희 現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출마선언
(사진제공:최민희)최민희 現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출마선언

[남양주=글로벌뉴스통신]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이 내년 총선에 남양주시갑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7일(수) 남양주시 평내동 선거사무소에서 최민희 위원장은 예비후보자 등록을 마치고 출마선언과 함께 본격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최 위원장은 “윤석열 정부가 민생을 이야기하며 실제로는 입법, 사법, 행정, 언론 등 사회 전 영역에 검찰출신을 배치하고 있다. 검찰에 의한, 검찰을 위한 검찰공화국을 만드는 데 혈안이 돼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벼랑 끝에 있는 민생경제를 살리기 위해 이재명 대표와 함께 독재세력에 맞서 싸울 것”이라며 출마의지를 밝혔다.

공약으로 교통망 확충을 제시하고, 지역별로는 화도읍, 수동면에 ▲마석 구도심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마석장 시설 현대화 및 주차장 추가확보, ▲마석역 환승주차장 확대, ▲387 국지도 확장 조기추진, ▲화도 IC진출입로 병목현상 문제 해소, ▲지하철까지 10분 버스환승체계 구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주열사기념관, ▲조지훈문학관 설립 등을 통해 “역사문화예술 벨트를 조성하고 민주화 교육의 산실과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교육의 장을 제공하겠다”고 했다.

최 위원장은 “본인의 당선만을 위한 편가르기, 위선적 정치는 사라져야 한다”며 “이재명 대표와 힘을 합쳐 민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는 개혁의 정치에 힘을 쏟을 때다. 최민희가 남양주를 위한 책임정치, 민생을 위한 개혁정치로 결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덧붙였다.

최 위원장은 지난 19대 국회의원과 민주언론시민연합의 상임대표, 방송위원회 부위원장 등을 역임, 현재 경기도 남양주에 거주,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과 사람사는세상 노무현재단의 상임위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