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의원, 새해 하남 국비 예산 24억원 확보
상태바
이용 의원, 새해 하남 국비 예산 24억원 확보
  • 임말희 기자
  • 승인 2024.01.0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이용 국회의원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국민의힘 이용 국회의원

[국회=글로벌뉴스통신]하남시 출마를 준비하는 이용 국회의원이 2일(화) 올해 하남시 국비 예산을 25억원 가량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역 지역구 국회의원이 아닌 비례대표 출신이 지역 사업 예산을 확보한 것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용 의원이 2024년도 확보한 하남시 예산은 창우동 창우배드민턴장 재건립 예산 5억원과 이성산천 정비사업 18억 9,100만원 등이다. 

창우 배드민턴장 재건립 사업은 급증하는 생활체육 배드민턴 수요에 비해 시설 노후화로 열악한 환경과 건물 안전 문제 등에 따라 재건립 사업비 5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이용 의원은 “창우 배드민턴장 추가 소요 예산에 대해서도 내년도 국비 공모사업 신청을 통해 확보할 수 있도록 문체부와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초이동 일원을 흐르는 이성산천 정비사업은 기존 개발제한구역 주민들이 집중호우 등에 따라 상습 피해가 발생하던 지역으로 18억 9,100만원 국회 예산 증액으로 소하천지역 환경개선 정비가 조속히 이뤄질 수 있게 됐다. 

체육인 출신인 이용 의원은 하남 지역 현안 사업 이외에도 직장이 없는 국가대표 선수에 대해 훈련수당을 기존 8만원에서 10만 5,000원으로 늘려서 비인기종목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 동계종목 전용 훈련장에 대한 알펜시아 숙소 사용비 1억 8,000만원 등을 확보했다.
 
이용 의원은 “하남이 발전하고 시민 모두가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