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조용익 부천시장이 권하는 올해의 책
상태바
2024년 조용익 부천시장이 권하는 올해의 책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0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천시)2024년 조용익 부천시장이 권하는 올해의 책
(사진제공:부천시)2024년 조용익 부천시장이 권하는 올해의 책

[부천=글로벌뉴스통신]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조용익 부천시장이 부천 시민들을 위해 다시 희망을 쓰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위로와 지혜가 담긴 도서 2권을 추천했다.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의 ‘시대예보 : 핵개인의 시대’는 인공지능(AI)과 자동화로 지능마저 외주화한 세대, 퇴직 후에도 경제적 삶을 지속해야 하는 고령화 세대 모두에게 어떻게 진화하고 연대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다. 

조 시장은 인정 강박, 경쟁하지 않는 시대를 바라면서 핵개인이 서로 협력해 자립하는 시대를 열어 가길 바란다고 첫 번째 책의 추천이유를 들었다.

두 번째 책은 ‘여덟 단어’, ‘책은 도끼다’를 쓴 광고전문가 박웅현의 현대 조직 문화 담론 ‘해적의 시대를 건너는 법’이다. 조직안의 개인이 만족해야 기업 경쟁력이 오르고, 사회 전반에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조 시장은 조직 문화의 변화는 개인의 정서를 감싸면서 시작해야 하며, 시책을 펼침에 있어 시민의 일상이 먼저 행복해야 한다는 점을 다시금 강조하게 된 책이라고 밝혔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황룡, 적룡, 흑룡이 아닌 청룡이 봄을 관장한다고 한다. 새해는 시민 여러분 일상에 봄기운과 건강이 가득하길 기원하며, 어려운 시기를 지혜롭게 헤쳐 나갈 수 있도록 책을 권한다”고 전했다.

조용익 시장의 추천도서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bcl.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까운 시립도서관 및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