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2023년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 연차평가 1위
상태바
음성군, 2023년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 연차평가 1위
  • 송재우 기자
  • 승인 2024.01.08 0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 음성군청

[음성=글로벌뉴스통신] 음성군이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지역단위 농촌관광 공모사업에 선정돼 1년간 운영한 결과를 평가한 연차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중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군은 지난해 12월 2023년 지역단위 농촌관광 공모 사업에 선정된 강릉시, 해남군, 세종특별자치시와 함께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등 연차평가를 받았다.

음성군은 관광지로 특화된 지역과 경합해 여행객 모집 등에서 불리했으나, 운영주체의 역량과 의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종 연차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성군 로컬여행사이며 지역단위 농촌관광사업 운영주체인 ㈜잼토리는 1년차 지역단위 농촌관광 사업을 ‘사계절 농촌 탐사대(1박 2일)’ 도시가 아닌 농촌에서의 삶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한 ‘리얼한 농촌탐구(3박 4일)’, 나만의 여행 스타일대로 고를 수 있는 ‘잠시멈춤여행(당일)’ 등 여행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또한 여행 프로그램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176명의 관광객 유치에 성공하는 등 음성군을 전국에서 농촌관광으로 특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군을 찾는 관광객, 귀농귀촌인에게 농촌관광을 통해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방안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농촌관광이 다양한 경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