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대 애니메이션영상학과, 한류 문화콘텐츠 선도할 인재 양성
상태바
유한대 애니메이션영상학과, 한류 문화콘텐츠 선도할 인재 양성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19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유한대학교)(유한대학교 학과탐방) 애니메이션영상학과, 한류 문화콘텐츠 선도할 인재 양성
(사진제공:유한대학교)(유한대학교 학과탐방) 애니메이션영상학과, 한류 문화콘텐츠 선도할 인재 양성

[부천=글로벌뉴스통신]4차 산업혁명과 함께 애니메이션 및 영상과 관련된 콘텐츠는 질적,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하고 있고,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다. 또한 오늘날의 애니메이션은 창의적인 사고와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그 영역을 더욱 확장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생산하며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 내고 있어 향후 전망또한 우수하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맞게 유한대학교(총장 김현중) 애니메이션영상학과는 독창적인 영상 언어와 아이디어, 창의적인 감각과 융복합적 사고능력을 키워 실무에서 빛을 발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드로잉, 2D/3D 디지털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션, 모션그래픽 등 2D/3D 애니메이션과 영상디자인의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실무를 종합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또한, 최첨단 실습 인프라 및 최신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실무교육과 1:1 맞춤형 밀착 지도를 통해 국제캐릭터콘텐츠공모대전, BIAF 11초 영화제 등 공신력 있는 공모전에서 여러 번 수상하며 역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는 컴퓨터그래픽운용기능사 / GTQ Photoshop / GTQ Illustrator / 컬러리스트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이 있다.

졸업 후에는 2D 애니메이션 제작 및 편집 분야 / 3D 애니메이션 모델링 및 액팅 분야 / 영상 편집 및 VFX 분야 / 웹툰 스토리텔링 제작 및 캐릭터 디자인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애니메이션영상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다.

유한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 이종호 학과장은 “학과 교수진들은 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최신 기술을 접목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고품질의 애니메이션, 영상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니메이션 영화 및 비디오물 제작기업인 레드독컬처하우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 졸업생은 “유한대학교 애니메이션영상학과에서 단순히 그림만 그린 것이 아니라 2D 및 3D 애니메이션, 영상 촬영, 게임 엔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던 것이 진로 설계와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학과 교수님들의 지속적이고 세심한 지도와 취업 상담 덕분에 목표로 하던 회사에 취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에 관한 문의는 유한대학교 입학지원센터(☎02-2610-0401~5)와 입학홈페이지(https://sky.yuhan.ac.kr)의 Q&A게시판 및 카카오톡상담을 이용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