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상태바
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1.24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경기도)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사진제공:경기도)경기도, 지역균형발전 사업의 하나인 가평 평생학습관 1월 말 착공

[경기=글로벌뉴스통신]경기도는 제2차 지역균형발전사업의 하나로 추진 중인 가평군 평생학습관 건립사업이 1월 말 착공에 들어간다고 24일(수) 밝혔다.

사업비 23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4,657㎡,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는 가평 평생학습관에는 교육에서 소외되었던 군민의 성장 잠재력 개발과 사회활동 능력 제고를 위해 VR·AR체험실, 크리에이티브실, 뷰티건강실습실 등 다양한 체험실습실이 설치될 예정이다. 가평 평생학습관이 완공되면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으로 주민들에게 더 고른 학습기회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간 도는 가평군과 행정절차 단축 및 공정관리 등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협력 및 예산 지원으로 공사 착수에 이르게 되었다.

윤성진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생학습관 착공을 위해 건축설계 변경, 건설기술심의 및 조달청 계약의뢰 등 행정절차 기간 단축을 위해 노력했다”며 “건립사업이 계획된 기간 내에 정상적으로 완료할 수 있도록 안전 및 공정 관리, 예산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