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5명 모집
상태바
제6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5명 모집
  • 최희섭 기자
  • 승인 2024.01.25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글로벌뉴스통신] 청주시는 ‘2024년도 제6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35명을 모집한다고 25일(목) 밝혔다.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아동의 관점이 반영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능동적이고 지속적인 아동 참여를 보장하고 아동의 의견을 대표할 수 있는 청주시 대표 아동참여기구이다.

지원 대상은 청주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청주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7세 이상 ~ 18세 미만(2007년생 ~ 2017년생, 초등학교 1학년 ~ 고등학교 2학년) 아동이다. 학교 밖 청소년도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청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월 23일까지 청주시청 아동보육과(청주시 상당구 상당로 69번길 38)로 방문 또는 이메일(jjini1234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서류심사를 통해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3월 6일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아동참여위원회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월 1회 회의를 통해 아동과 관련된 정책을 모니터링하고 문제점을 발굴해 개선점을 제안하는 등 정책의 당사자로서 권리를 존중받기 위한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아동참여위원에게는 자원봉사시간 인정, 출석수당 지급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가 다양한 아동으로 구성돼, 다양한 목소리를 아동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5기 청주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청주시 아동복지관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청주랜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집단인터뷰 및 의견 제시 △청주시 청소년 심리적외상 예방 및 치료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토론회 참석 △어린이 공원 재정비 사업 관련 의견 제시 △유니세프 정책제안대회 대상 수상 △2023년 아동권리축제 기획행사 개최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10주년 포럼 참석 등 아동의 참여권 보장을 위한 적극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