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국회의원, “시민들의 의견, 깊이 공감합니다”
상태바
최재형 국회의원, “시민들의 의견, 깊이 공감합니다”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1.2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최재형 의원실)최재형 국회의원,“시민들의 의견, 깊이 공감합니다”
(사진제공:최재형 의원실)최재형 국회의원,“시민들의 의견, 깊이 공감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최재형 국회의원(국민의힘·서울 종로구)은 거리와 경로당 등 지역 구석구석을 돌며 ‘한파 취약계층’을 찾아 민생현장을 둘러봤다. 

최 의원은 28일(일) 서울시 종로구 평창동의 한 경로당에서 어른들과 만나 한파 피해는 없는지, 일일이 확인했다. 최 의원은 이날 경로당에서 한파 피해가 발생하면 관련기관에 도움을 요청해 달라며 ‘한파 피해 대응 요령’도 친절하게 설명했다.

최 의원은 또 독거노인 가정 등에서 한파 피해 여부도 점검했다.

최재형 의원은 경로당 방문 이후, 거리에서 노점 상인들과 인사한 뒤 화재위험은 없는지, 추위 대책은 어떻게 세웠는지 등을 물었다. 최 의원은 또 상점 곳곳을 돌며 상인들의 고충과 애로사항 등은 없는지 등도 살폈다. 그럴 뿐만 아니라 거리에서 설치물 등 안전시설은 제대로 갖췄는지, 깨진 도로의 보도블록은 없는지도 꼼꼼하게 거리를 돌아봤다.

상인들은 원자재값 인상 등을 토로했고, 이에 최 의원은 “상인들의 의견에 깊이 공감한다”라며 “관련 대책을 상인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가격 안정화 등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적으로 해결 방향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최 의원은 이날 새벽 종로구의 한 공터에서 등산을 떠나는 등산객들과 인사하면서 ‘안전 등반’을 당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