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가안보·방위산업 최고위과정 개강
상태바
2024 국가안보·방위산업 최고위과정 개강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1.30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한국경제인협회(구. 전국경제인연합회) 부설 한경협국제경영원과 (재)한국문화예술진흥재단 평생교육원이 협력하여 오는 2024년 3월 20일 ‘국가안보·방위산업 최고위과정’을 개설한다. 

본 교육과정은 급변하는 국제정세 속에서 안보가 국가의 경제발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재조명하고, 세계로 뻗어 나가는 우리나라 방위산업의 발전방향 및 미래국가 발전전략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국가안보와 관련한 외교·국방·경제·과학기술·문화 등 여러 분야의 전·현직 고위관료들이 참여하고, 경제계·학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과거의 국가 위기 극복과 발전 사례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본 교육과정에서는 참가자들에게 안보현장 체험학습 기회도 마련하고 있다. 이는 일상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안보현장의 실전 상황을 직접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최전방 휴전선 지역, 육·해·공군과 해병대의 현장 부대를 방문한다. 이를 통해 안보환경을 실감하고 국방의 중요성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한다, 

2024년 3월 20일부터 7월 24일까지 19주 동안 진행되는 본 과정에 대한 신청과 문의는 전화 (02-3771-0301)나 한경협국제경영원 홈페이지(www.imi.or.kr)를 통해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