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사·정원 분야 공무원 합동 교육
상태바
울산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사·정원 분야 공무원 합동 교육
  • 김금만 기자
  • 승인 2024.01.3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사 교육
(사진제공: 울산광역시) 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사 교육

[울산=글로벌뉴스통신] 울산시는 1월 30일(화) 오후 1시 태화강 국가정원 안내센터 3층 교육장에서 ‘2024년 태화강 국가정원 해설사와 정원분야 공무원 합동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정원해설사 양성과 함께 정원 분야 공무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국가정원 해설사 19명과 정원관리 공무원 24명을 대상으로 최근 정원경향(트렌드) 분석과 정원이야기를 주제로 진행된다.

정원경향 분석 교육은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랜드아우라 오한나 대표가 최근 정원의 조성 경향과 추세 등에 대해 설명한다.

정원이야기 교육은 ㈜쌈지조경 정홍가 소장이 정원의 이해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2023년 만하임정원박람회 개최지 조성 및 관리기법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진행한다.

특히 올해의 경우 국가정원 해설사와 정원 분야 공무원 합동으로 교육을 실시해 매년 산림청이 주관하는 국가정원의 품질 및 운영관리 평가 대비는 물론 국가정원의 품질향상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태화강 국가정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품격 높은 정원해설로 소중한 추억을 제공하고 태화강 국가정원이 울산 최고의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