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구원-신용보증기금,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연구원-신용보증기금,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안청헌 기자
  • 승인 2024.02.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글로벌뉴스통신]서울연구원(원장직무대행 윤혁렬)과 신용보증기금 동부영업본부(본부장 염정원, 이하 신보)는  서울연구원 집현실에서 ‘서울시 지속 가능 혁신기술 보유기업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월) 체결했다.

(사진제공: 서울시)서울연구원과 신용보증기금, 지속가능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사진제공: 서울시)서울연구원과 신용보증기금, 지속가능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이번 협약은 그동안 축적된 양 기관의 실무지식과 경험, 전문성 등을 바탕으로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을 위해 추진된다. 또한 서울시 지속 가능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발굴 및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성장 발전 지원, 일자리 창출을 통해 서울시정과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서울연구원은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신보에 추천하고, 신보는 추천기업에 대한 보증·보험 등을 지원한다. 그 밖의 금융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은 양 기관의 정보공유를 통해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신보는 업무처리기준에 따라 서울연구원이 추진하는 실증사업 등에 참여하는 혁신기술 보유 중소기업에 협약보증(보증비율 90%, 보증료율 0.2% 적용)을 지원한다. 더불어 양 기관은 금융, 보험,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연계함으로써 우수 중소기업 발굴과 성장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이다.

윤혁렬 서울연구원 원장 직무대행은 “양 기관이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중소기업이 보다 더 높은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서울시의 지속 가능 성장 기반을 확충하고 중소기업 등 약자와의 동행에 앞장서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