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상태바
광명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05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글로벌뉴스통신]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오는 4월 30일까지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2월 29일까지는 비대면 신청 기간으로 지난해 기본직불 등록 정보와 올해 농업경영체 등록 정보에 변경 사항이 없는 농업인이 해당하며, 사전에 스마트폰으로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해당 농업인은 안내받은 절차에 따라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하면 된다.

비대면 신청 대상자가 아니거나 비대면 신청 대상자 중 기간 내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은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시청 도시농업과에 방문해 기본형 공익직불금을 신청하면 된다.

광명시 도시농업과 관계자는 “공익직불금 수령을 위한 자격요건, 준수사항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신청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신청 기간 내 농업인들이 빠짐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하는 등 기본형 공익직불제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접수 이후 9월까지 신청인 실경작 여부 등 자격요건을 검증하고 농지형상·기능유지, 의무교육이수, 마을공동체활동 참여, 농약안전사용 준수 등 17개 준수사항 이행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이후 10월경 지급 대상자와 지급액 확정 절차를 거쳐 12월부터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시청 도시농업과(02-2680-2353, 2334)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광명시)광명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사진제공:광명시)광명시, 기본형 공익직불금 신청 접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