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선거절차 투명성·신뢰성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의회 개최
상태바
정부,선거절차 투명성·신뢰성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의회 개최
  • 권혁중 기자
  • 승인 2024.02.06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중선거관리위원회)선거절차 투명성·신뢰성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의회 개최
(사진제공:중선거관리위원회)선거절차 투명성·신뢰성 강화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협의회 개최

[과천=글로벌뉴스통신]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월 6일(화) 중앙선관위 과천청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준비상황 점검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교육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대검찰청, 경찰청, 우정사업본부 등 8개 기관의 과장급 실무자가 참여한 유관기관 업무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정확하고 공정하게 관리하기 위한 기관별 협조사항을 논의하였다. 주요 논의사항은 ▲선거관리 인력·시설 지원에 대한 협조 독려 ▲군인의 후보자정보 열람 및 선거공보 발송신청 ▲선거우편물의 신속·정확한 배달 및 공휴일 절차업무 수행 ▲(사전)투·개표소 안전관리 대책 등이다.

중앙선관위는 회의에 참석한 각 기관과 이번 선거의 중요성과 어려움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투·개표 절차사무의 정확성과 공정성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적극 지원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성공적인 선거관리를 위해서는 투·개표관리에서 다양한 현장 경험으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춘 지자체 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한 상황이다. 중앙선관위는 선거관리인력 확보가 안정적인 선거사무 추진에 직결되는 만큼 선거지원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가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앙선관위는 선거일이 60여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선거구획정 지연, 지방공무원의 선거사무기피 현상 등으로 선거환경은 여전히 불확실한 상황에 놓여있다면서,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선거관리로 국민 모두가 선거결과를 신뢰할 수 있도록 이번 선거를 빈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