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설 연휴 비상 진료 의료기관·약국 정보 3개국 언어 번역 서비스"
상태바
시흥시, “설 연휴 비상 진료 의료기관·약국 정보 3개국 언어 번역 서비스"
  • 고재영 기자
  • 승인 2024.02.0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글로벌뉴스통신]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언어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 주민이 설 연휴 기간에 의료서비스 이용과 의약품 구매를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시흥시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비상 진료 안내’ 홍보물을 3개 언어(베트남어, 중국어, 영어)로 번역해 지원한다.

이번에 지원되는 비상 진료 의료기관 번역본에는 연휴 기간(2월 9일~12일)에 운영하는 병의원, 약국, 긴급연락처가 베트남어, 중국어, 영어 등 3개 언어로 번역돼있다. 번역본은 한국어 원본과 함께 20개 동 행정복지센터, 시흥시외국인복지센터, 시흥시가족센터 등 외국인 주민과 다문화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기관 홍보 게시판에 게재해 외국인 주민의 응급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임동현 시흥시 외국인주민과장은 “‘비상 진료 안내 번역본’은 명절 기간에 변경ㆍ운영되는 내용 중 외국인 주민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한시적 특별팀을 구성해 발굴한 아이디어다. 시는 앞으로도 관내에 거주하는 외국인 주민이 꼭 알아야 하는 정책과 반드시 전파해야 하는 긴급한 정보를 발 빠르게 번역ㆍ지원할 수 있도록 특별팀(TF팀) 운영을 활성화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 최초로 외국인주민 생활 안내 책자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정보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외국인 주민에게 생활에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